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콘텐츠 정보

비비 밤양갱 가사, 해석, 밤양갱 뜻, 코드, 악보, 장기하, 아이유, 박명수

by 202402 2024. 3. 6.
728x90
반응형
BIG

 

비비 밤양갱 가사, 해석, 밤양갱 뜻, 코드, 악보, 장기하, 아이유, 박명수

비비 밤양갱 가사, 해석, 밤양갱 뜻, 코드, 악보, 장기하, 아이유
비비 밤양갱 가사, 해석, 밤양갱 뜻, 코드, 악보, 장기하, 아이유 ⓒ필굿뮤직

밤양갱 작사 작곡

밤양갱은 가수 비비(BIBI)의 노래로, 장기하가 작사, 작곡, 편곡한 곡입니다. 

이 노래는 왈츠 리듬 기반으로, 발을 맞추는 일이 어렵고 세심함과 인내심이 필요한 사랑을 표현합니다

비비는 이 노래를 통해 단순하고 소박한, 그러나 가장 값진 사랑의 방식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밤양갱 해석 밤양갱 뜻

노래 가사는 과거 사랑을 회상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달디달고 달디달고 달디단 밤양갱"이라는 구절에서 사랑하는 사람과의 달콤하고 소박했던 시간을 그리워하며,

그 시간 속에 담겨 있던 사랑과 행복, 그리고 그리움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밤양갱은 주인공이 바라는 사소하고 소박한 사랑의 방식을 의미합니다.

사랑은 화려하고 거창한 것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사소하고 소박한 일들이 모여서 만들어진다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밤양갱 노래 듣기

밤양갱 뮤직비디오

 

비비 밤양갱 라이브 가사 포함

 

밤양갱 가사

떠나는 길에 네가 내게 말했지
너는 바라는 게 너무나 많아
잠깐이라도 널 안 바라보면
머리에 불이 나버린다니까
나는 흐르려는 눈물을 참고
하려던 얘길 어렵게 누르고
그래, 미안해라는 한 마디로
너랑 나눈 날들 마무리했었지


달디달고, 달디달고, 달디단, 밤양갱, 밤양갱
내가 먹고 싶었던 건, 달디단, 밤양갱, 밤양갱이야


떠나는 길에 네가 내게 말했지
너는 바라는 게 너무나 많아
아냐, 내가 늘 바란 건 하나야
한 개뿐이야, 달디단, 밤양갱


달디달고, 달디달고, 달디단, 밤양갱, 밤양갱
내가 먹고 싶었던 건, 달디단, 밤양갱, 밤양갱이야


상다리가 부러지고
둘이서 먹다 하나가 쓰러져버려도
나라는 사람을 몰랐던 넌
떠나가다가 돌아서서 말했지
너는 바라는 게 너무나 많아
아냐, 내가 늘 바란 건 하나야
한 개뿐이야, 달디단, 밤양갱

 

밤양갱 장기하

장기하는 이 노래의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았으며, 한 마디의 끝 가사를 비음과 장모음으로 구성하여 왈츠 음악의 고유한 리듬을 효과적으로 살렸습니다.

 

밤양갱 아이유

아이유와는 직접적인 연관은 없지만, 가수 비비가 '어둠의 아이유'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어서 화제가 되는 것 같네요.

또 비비의 밤양갱이 밤양갱 신드롬을 일으키며 국내 최대 음악 플랫폼 멜론 최신 주간 차트에서 아이유의 '러브 윈스 올’을 제치고 정상 자리를 꿰찼다고 합니다. 

그리고 밤양갱 아이유 AI 커버곡 영상 때문에 관련해서 검색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정말로 아이유가 부른 것 같은 AI 커버곡 한번 들어보세요~

 

 

 

밤양갱 코드 밤양갱 기타코드

728x90

밤양갱 코드 밤양갱 기타 코드
밤양갱 코드

출처:https://11ukul.com/474#google_vignette

밤양갱 악보, 밤양갱 피아노 악보

SMALL

 

비비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nakedbibi/

 

유튜브와 각종 SNS에는 ‘밤양갱’ 커버 영상이 쏟아지고 있어 신드롬급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크라운해태제과는 밤양갱 가사 ‘달디달고 달디달고 달디단 ’ 문구과 비비 사인을 넣은 프로모션용 제품도 제작했다고 하네요!


'밤양갱’으로 2019년 데뷔 이래 가장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비비는 멜론 일간 차트에서 100위 안에 든 것 자체가 이번이 처음입니다. 소속사 필굿뮤직에 따르면 비비는 차기작 드라마 촬영을 포함해 사전에 예정된 다양한 일정을 소화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합니다. 

 

밤양갱 박명수 AI 커버곡

밤양갱 박명수 AI 커버곡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해요!

정말 박명수씨가 부른것 같아서 신기하네요!!

728x90
반응형
BIG